위탁판매 상품은 개인 간 거래(P to P) 형태이므로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
구매 시 이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또한 위탁판매 상품은 판매 완료 후 위탁 의뢰자께 바로 정산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구매 후 환불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상품에 대한 설명이 다소 부족할 수 있으므로 실물 사진(업로드된 사진)을 반드시 꼼꼼히 확인하신 후, 회원님들의 불이익이 없도록 신중한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더 상세한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반드시 유선 문의 후 구매 부탁드립니다.
1988 서울올림픽 기념은화 1차~4차까지의 기본적인 디자인 구성은, 은화 대사이즈는 경기 모습, 은화 소사이즈 2종은 올림픽 대회와 관련한 상징과 민속을 주제로 하였고, 니켈화와 백동화는 경기 모습을 주제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2차
- 1만원권 : 여자베구/국가 휘장+무궁화
- 5천원 : 제기차기+스타디움/국가 휘장+무궁화
- 2천원 : 유도/국가 휘장+무궁화
- 1천원 : 테니스/ 국가 휘장+무궁화
구성 소재는,
1만원 : 은 92,5% 구리 7.7% 중량 33,62g.
5천원 : 동일한 함유량으로 16.81g
2천원 : 니켈 100%
1천원 : 구리 75% 니켈 2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서울올림픽 기념은화 1차~4차의 시리즈가 최근 인기의 핵으로 돌풍을 만들면서 이시리즈를 완매하여 보관하려는 수집가들의 욕망이 점점 커지는 반면, 시장에 나오지를 않고 품절되는 희소성, 환율 하락 및 은의 국제 시세의 급 상승 등이 함께 맞물려서 이들 시리즈의 가격이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다른 한국의 은화 가격도 함께 상승시키는 현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태까지의 느린 가격 움직임으로 인해, 상승한 은화 가격도 아직까지 원소재+제작비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도 충분한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올림픽 기념품과 수집품은 단순한 물건을 넘어, 여러 가지 가치를 지닙니다:
- 역사적 가치: 올림픽 기념품은 특정 대회와 연관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합니다. 예를 들어,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메달은 나치 독일의 선전과 관련된 역사적 의미를 지닙니다.
- 개인적 가치: 많은 사람들에게 올림픽 기념품은 개인적인 추억과 경험을 상기시키는 중요한 물건입니다. 특히, 직접 참석한 대회의 기념품은 그 의미가 더욱 큽니다.
- 금전적 가치: 희귀한 올림픽 기념품은 높은 금전적 가치를 지닙니다. 한정판 메달, 초창기 올림픽 프로그램, 역사적인 순간의 티켓 기념주화 등은 경매에서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1차~5차까지를 시리즈 함께 구매하실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국내 은화들의 움직임도 국제 은값의 상승과 함께 숨가쁘게 움직입니다. 국내 은화에 깊은 관심을 기우리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줄투 하시기 바랍니다.
(밀크 스팟 있음 코인 캡슐 부분 꺠짐있습니다)